인터넷 검열을 피하는 방법

일부 국가에서는, 정부에서 의도적으로 RFA를 비롯해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터넷 차단을 피하여 우회적으로 RFA 뉴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1. 이메일 뉴스 레터

RFA 웹사이트에 직접 접속할 수 없는 경우, 이메일을 통하여 뉴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 뉴스 레터: korean-join@rfanews.org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인터넷 검열을 피하는 다른 방법을 아시는 경우 nk@rfa.org 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프록시 서버

인터넷 검열을 피하기 위해 가장 널리 쓰이는 방법 중 하나가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proxies@rfanews.org로 메일을 보내시면 최신의 프록시 서버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주의: 올바른 프록시 서버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메일로 업데이트를 받으셔야 합니다.

3. 사용자 설치 프로그램

현재 중국에서는 ‘사용자 설치 프로그램(Client side software)’을 이용하여 검열된 웹사이트들에 접속하는 방법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용자 설치 프로그램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 처럼 사용자들이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1) 프리게이트 (Freegate)

img_001Dynaweb이 개발한 Freegate는 웹사이트를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드는 방화벽을 뚫는데 효과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중국에서는 이 서비스가 ‘dongtaiwang'(http://www.dongtaiwang.com)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다음 링크에서 dongtaiwang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techspot.com/downloads/6243-freegate.html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